Home 국내주식 (Korea Stock)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by 코인스탁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방법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공모주들이 상장 철회를 하면서 많이 침체된 시장인데,에코프로 머티리얼즈가 공모주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가, 청약 일정, 증거금, 증권사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에코프로 머티리얼즈는 2차전지 양극 핵심 소재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2022년 매출이 약 6652억원을 기록했는데요. 21년 3428억원에 비해 94%나 증가해 역대 최고 기록을 기록했습니다. 성장세가 엄청난 속도인데요. 

최대주주는 지주사인 에코프라가 52.78%를 가지고 있으며 LG그룹 맏사위인 윤관 대표의 BRV 캐피탈 매니지먼트의 운용 펀드 2개가 각각 18.96%, 10.15%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상장 절차를 서두르고 있는데요. 전구체 생산 시설을 증설하는데에는 막대한 투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연간 3만톤 규모의 전구체 생산 공장을 설립하는데에 약 1500억원이 들어가는데요. 2027년까지 20만 7000톤 규모의 글로벌 준구체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므로 앞으로 약 7000~8000억원 규모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의 몸값은 약 3조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에코프로 내부적으로는 1조원대 중반 이상은 기대하는 눈치입니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방법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관 증권사 중에서 원하는 증권사를 선택하여 계좌를 개설하시면 되는데요. 계좌 개설 후 증거금을 계산해 공모물량을 선택하고 증거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 증권사 계좌 만들기
  2. MTS에서 ‘공모주’검색
  3. 원하는 공모물량 선택
  4. 증거금 입금
  5. 청약 완료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일정

에코프로 머티리얼즈는 23년 4월말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합니다. 거래소의 예비심사와 증권신소서룰 제출하고 수요예측 및 일반 청약을 거치면 최종 상장까지는 약 4개월이 걸립니다.

청약 일정은 크게 수요예측/공모청약/배정&환불/상장 으로 분류 되어 진행 되는데요. 정확한 일정 나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1. 23년 4월말 상장예비심사
  2. 수요예측
  3. 일반 청약
  4. 최종 상장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증권사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증권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는 대형 공모주인 만큼 많은 여러 증권사가 참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증권사 선택에 있어서는 뭐가 유리한지는 조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 증권사마다 배정된 물량이 다르며 균등배정, 비례배정까지 생각해 청약을 노려봐야 합니다.

SK 에코플랜트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테슬라 주가,전기차 산업 선도하는 기업의 미래 전망은

코스트코 주가 전망 분석 (2023 2024 장기적 관점)

2차전지 관련주,날이 갈수록 성장하는 시장에서 어떤 종목이 주목받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