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내주식 (Korea Stock)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by 코인스탁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방법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공모주들이 상장 철회를 하면서 IPO 시장이 많이 침체되었는데요. 두산로보틱스가 공모주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두산로보틱스의 공모가, 청약 일정, 증거금, 증권사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제조기업입니다. 두산그룹에서 핵심 신사업으로 분류되는 로봇 사업을 담당하는데요. 협동로봇은 사람과 함께 작업하는 로봇을 말하며 기존의 산업용 로봇보다 훨씬 활용 범위가 넓은데요. 대표적인 것으로는 24시간 무인 로봇카페, 치킨을 튀기는 치킨로봇도 있습니다.

2018년 협동로봇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출발했지만 21년에 370억원, 22년에 4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로봇은 우리 사회에 밀접한 연관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므로 전망 또한 밝다고 생각됩니다.

두산로보틱스 공모 관련 커뮤니티 반응도 재미있네요. 재미로 한번 봐보시길.

뽐뿌디씨에펨
팍스넷블라인드개드립
이토렌트클리앙와이고수
주식 커뮤니티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두산로보틱스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1년 12월 프리 IPO 당시에는 약 4000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았었는데요. 최근 매출 증가와 로봇시장의 전망을 생각했을때 더 높은 가치를 평가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두산로보틱스와 비교되는 회사에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있는데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시가총액이 약 2조원이 넘었는데, 두산로보틱스의 매출과 해외시장 점유율을 생각했을때 최소 1조원 이상의 가치로 평가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22년 매출을 비교했을때 두산로보틱스는 450억원, 레인보우로보틱스는 13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영업손실이 두산이 -71억을 기록했고 레인보우는 흑자전환을 이뤄냈다는 점이 조금은 다른점입니다.

현재 적자를 기록한 두산로보틱스는 상장시 성장성 특례 상장제도를 활용해 통과를 해야되겠습니다.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방법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관 증권사 중에서 원하는 증권사를 선택하여 계좌를 개설하시면 되는데요. 계좌 개설 후 증거금을 계산해 공모물량을 선택하고 증거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 증권사 계좌 만들기
  2. MTS에서 ‘공모주’검색
  3. 원하는 공모물량 선택
  4. 증거금 입금
  5. 청약 완료

두산로보틱스 공모가

두산로보틱스의 공모가는 하단 21,000원, 상단 26,000원입니다. 현재 일반공모 배정은 80%, 우리사주조합이 20% 정도 되네요.

두산로보틱스의 공모가는 최소 1조원으로 추정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약2조원의 평가를 받는데, 매출은 3배가량 높고 해외시장 점유율도 TOP5에 들어가는 만큼 1조원도 보수적으로 잡은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최근 레인보우틱스가 사상 최고가를 계속 갱신하여 코스닥 시총 8위까지 올라왔습니다. 그에 따라 두산로보틱스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일정

두산로보틱스는 아직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하지 않았습니다. 거래소의 예비심사와 증권신소서를 제출하고 수요예측 및 일반 청약을 거치면 최종 상장까지는 약 4개월이 걸립니다.

청약 일정은 크게 수요예측/공모청약/배정&환불/상장 으로 분류 되어 진행 되는데요.

  1. 수요예측 : 9월 11일 ~ 9월 15일
  2. 청약일정 : 9월 21일 ~ 22일 (2일간)
  3. 환불 및 납입일 : 9월 26일
  4. 최종 상장 : 10월 예상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증권사

두산로보틱스 공모주는 총 7곳의 증권사를 통해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사이고 NH투자증권, KB증권, 키움증권, 신영, 하나도 공동 주관사로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 선택에 있어서는 조금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각 증권사마다 배정된 물량이 다르며 균등배정, 비례배정까지 생각해 청약을 노려봐야 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 한국투자증권
  • NH투자증권
  • KB증권
  • 키움증권
  • 신영증권
  • 하나증권

👉두산 주가 전망 주식 시세 분석

👉엔카닷컴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가, 청약 방법, 상장, 증권사, 따상, IPO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LG CNS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CJ 올리브영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 일정 (상장, 공모가, 증거금, 증권사)

👉카카오모빌리티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청약일정 (공모가, 상장, 증거금, 증권사)

👉코스트코 주가 전망 분석 (2023 2024 장기적 관점)

👉카카오 주가 전망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