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 뉴스 리플 상승 추세 전환하나? (XRP)

리플 상승 추세 전환하나? (XRP)

by 코인스탁

최근 리플(XRP) 관련 뉴스들이 쏟아진 후 XRP 가격에서 상승 모멘텀을 되찾을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장기간 이어져 온 현재의 패턴으로부터 돌파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지난주 LBRY와 SEC의 소송 최종 심리에서 미국 뉴햄프셔주 법원 판사는 암호화폐 2차 유통시장(secondary market)에 대한 SEC의 감독을 제한한다는 약식판결을 내렸다. 이는 증권법에 대한 판례로 남기 때문에 ‘2차 유통 시장’이라는 용어가 모호하게 사용된 리플과 SEC 간의 소송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런던에 본사를 둔 IG뱅크는 홈페이지를 통해 리플에 긍정적인 소송 결과가 나오면 XRP 가격이 급등하고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 유익한 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5일 크립토 로(Crypto Law) 설립자이자 리플 옹호자로 잘 알려진 존 디튼(John Deaton)은 리플 소송에서 SEC의 주장이 생각만큼 강하지 않다고 한 헤스터 피어스(Hester Pierce)의 발언에 대해 의구심을 표했다.

이 같은 새로운 정보들이 공유되었지만 XRP와 SEC 소송 결과와 관련하여 아직 결정적인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다.

소송이 리플에게 긍정적인 결과로 끝난다면, 이는 핀테크 회사들에게 고무적인 메시지가 되고 미국에서 사업을 계속 하도록 이끌 수 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결과가 나오면 암호화폐 회사 및 인재 유출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리플(XRP) 상승 모멘텀은 여전하다

XRP 가격은 2021년 4월부터 하락 추세 저항선 아래로 떨어져서 2022년 6월 최저치 0.287달러에 도달했다.

그 후 가격은 반등하기 시작했고 9월 주간 RSI(흰색 선)에서 강세 디버전스가 형성됨에 따라 저항선 돌파에 성공했다. 이 상승세를 계속 이어가지 못해 현재는 돌파 가격 수준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

하지만 XRP 가격 전망은 긍정적이다. 주간 RSI에서 또 다른 강세 디버전스(녹색 선)가 형성되면서 가격이 수평 저항 구간인 0.58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가격이 그 이상 오르면 평균 가격 0.900달러를 향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주봉이 0.300달러 이하로 마감하면 약세로, XRP 가격이 0.200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2월 XRP 가격 예측

일간 차트의 기술적 분석은 XRP가 2022년 6월부터 대칭 삼각형 패턴 안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대칭 삼각형은 중립형 패턴(neutral pattern)에 해당하지만, 가격 움직임이 몇 가지 강세 지표를 보여주기 때문에 돌파로 이어질 수 있다.

XRP 가격 움직임과 지표에서 몇 가지 강세 신호를 발견할 수 있다. 먼저 1월 2일 상승세 전환을 나타내는 망치형 캔들이 출현(검정색 아이콘)했다. 이로 인해 현재의 상승 모멘텀이 시작됐고 삼각형 패턴을 유지했다. 그리고 XRP 가격은 0.385달러 수평 영역을 되찾으면서 지지 구간을 확인했다(녹색 아이콘).

XRP 가격은 삼각형 패턴에서 거부된 후 지난 24시간 동안 하락했다. 일일 RSI에서 히든 상승 디버전스(hidden bullish divergence)를 형성했으며(녹색 선), 이는 가격 돌파로 이어질 강력한 신호다. 만일 돌파에 성공하면 현재 가격보다 약 30% 높은 0.505달러까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0.385달러 이하로 마감하면 XRP 강세 예측은 무효화되고 0.340달러까지 다시 하락할 수 있다.

2월에 가장 가능성이 높은 XRP 가격 전망치는 대칭 삼각형 패턴을 돌파하고 0.505달러까지 상승하는 것이다. XRP와 관련된 긍정적인 소식들이 이러한 가격 움직임을 촉진할 수 있다. 반면, 일봉이 0.382달러 아래에서 마감하면 이 강세 예측은 무효화되고 0.340달러 지지선까지 하락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