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해외주식(overseas stocks) 팔로 알토 네트웍스 주가 재무재표와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기

팔로 알토 네트웍스 주가 재무재표와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기

by analyst
Follow-Alto-Networks

Follow-Alto-Networks

Palantir Inc.로도 알려진 Palantir Technologies는 정부 기관 및 대기업을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회사는 범위를 확장했으며 현재 의료, 금융 및 소매 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Palantir 주식은 회사의 성장하는 고객 기반과 파트너십으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지만 질문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Palantir는 좋은 투자입니까?

재무 분석

회사의 투자 잠재력을 평가하는 한 가지 방법은 재무제표를 검토하는 것입니다. Palantir는 2020년 9월에 상장되어 재무 데이터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지만 재무제표를 분석하면 회사의 재무 건전성을 여전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Palantir의 2020년 4분기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분기에 3억 2,2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전년 대비 40% 증가한 수치입니다. Palantir의 매출 성장은 인상적이지만 회사는 아직 수익성이 없습니다. 실제로 Palantir는 분기 순손실이 1억 4800만 달러로 2019년 같은 기간의 1억 3900만 달러보다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수익성 부족에도 불구하고 Palantir는 상당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0년 4분기 말에 7억 9800만 달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을 보고했습니다. 또한 Palantir는 최소한의 부채를 가지고 있으며 장기 부채는 9200만 달러에 불과하고 단기 부채는 없습니다.

기술적 분석

Palantir의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것 외에도 기술적 분석을 사용하여 주식의 가격 움직임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에는 차트를 검토하고 주식의 가격이 상승할지 하락할지 여부를 나타낼 수 있는 패턴이나 추세를 식별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Palantir의 주가 차트를 보면 2020년 11월 이후 주가가 상승세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는 IPO 가격인 주당 $10에서 200% 이상 상승했으며 현재 주당 약 $24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트레이더가 주식이 과매수 또는 과매도인지 판단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기술 지표 중 하나는 상대 강도 지수(RSI)입니다. RSI는 주식 가격의 과매수 또는 과매도 조건을 평가하기 위해 최근 가격 변동의 크기를 측정합니다. 70 이상이면 과매수 상태이고 30 미만이면 과매도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Palantir 주식의 RSI를 보면 2021년 1월 초에 주식이 과매수되었지만 그 이후로 냉각되어 현재 보다 중립적인 범위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

그렇다면 Palantir는 좋은 투자입니까? 대답은 투자 목표와 위험 허용 범위에 따라 다릅니다. Palantir는 강력한 매출 성장과 성장하는 고객 기반을 갖춘 고성장 회사이지만 아직 수익성이 없습니다. 또한 주식은 IPO 이후 200% 이상 상승했으며 프리미엄 가치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Palantir의 장기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투자자는 현재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하거나 더 매력적인 가격대에 진입하기 위해 철수를 기다리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위험을 더 싫어하는 투자자는 투자하기 전에 Palantir가 수익을 낼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Palantir 또는 기타 주식에 대한 투자 결정은 회사의 재무제표, 기술 지표 및 시장 동향에 대한 신중한 분석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