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내주식 (Korea Stock) 쓱닷컴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공모가, 청약 방법(SSG닷컴 상장)

쓱닷컴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공모가, 청약 방법(SSG닷컴 상장)

by 코인스탁
쓱닷컴 공모주 청약 방법
쓱닷컴 공모주 청약

쓱닷컴 공모주 청약 일정과 공모가, 청약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 공모주 시장은 침체되어 있는데요. 쓱닷컴(SSG닷컴)의 증권사, 공모가격, 증거금, 청약 방법, 청약일정 등 자세히 알아시죠.

쓱닷컴 공모주

쓱닷컴은 신세계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쓱닷컴은 2021년 10월 씨티그룹글로벌 마켓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습니다.

SSG닷컴은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몰 등 신세계그룹 산하 법인의 온라인 부문을 통합한 쇼핑몰과 이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2014년 이마트몰과 신세계몰의 온라인 부문을 합쳐 만들어졌습니다. 이커머스 부문을 담당하면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물류 효율을 개선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데요. 지난해 7~9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 늘어난 4406억원의 순매출을 보였지만 영업이익은 231억원의 적자를 보였습니다. 이커머스 업체들은 이런 영업이익의 적자를 보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쓱닷컴 공모주 청약 방법

쓱닷컴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은 증권사 선택을 먼저 하고 일정에 맞게 증거금을 입금한 후 청약을 신청 하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어떤 증권사에서 청약을 할 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중복 청약은 안되므로 하나의 증권사를 고르면 되는데, 각 증권사마다 배정된 물량은 차이가 있습니다. 

균등배정만 생각할지, 비례배정까지 노려볼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보통은 균등배정의 경우 소형 증권사를 이용하면 좋으며 비례배정까지 생각할 경우 배정 물량이 많은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쓱닷컴 공모주 청약 일정

쓱닷컴 공모주 청약 일정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수요예측일, 공모청약일, 배정&환불일, 상장일로 크게 4가지로 분류 됩니다.

  • 수요예측일 : 공모가가 확정이 됩니다.
  • 공모청약일 : 공모청약 주관사의 MTS나 영업정을 통해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배정&환불일 : 공모주 배정수량과 배정되고 남은 현금들이 환불됩니다.
  • 상장일 : SSG닷컴이 상장되는 날입니다. 주가의 변화를 지켜보면서 전략을 세우시면 되겠습니다.

쓱닷컴 공모주 상장시 따상?

쓱닷컴은 예전 카카오페이나 카카오뱅크를 참고로 거래하는 것을 고려해봐야 하는데요. 상장 당일 청산을 할 것인지, 아니면 며칠 기다릴지, 장기적으로 가져가볼것인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당일 청산을 추천드리는데요. 너무 욕심을 부리면 청산하기가 어려워지고 손해볼 수 있는 만큼, 적당히 먹고 빠져나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켓컬리 상장 연기

컬리는 2021년 10월 NH·한국투자증권과 JP모건을 공동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피 입성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지난해 3월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컬리는 같은해 8월 예심을 통과했는데요. 예심 통과 유효 기간과 해외 투자자 유치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하려면 오는 2월 22일까진 상장을 마무리해야했지만 컬리는 상장 철회를 선택했습니다.

이커머스 업종들의 영업적자는 계속된 문제로 지적되어 왔는데요. 2021년에는 4조원 정도의 기업가치를 받았지만 최근에는 1조원 수준으로 기업가치가 하락했는습니다.

영업적자의 악화 및 증시, 투자심리 위축으로 인해 거래소 상장을 연기했습니다. IPO에 재도전은 할 것이라고는 하지만 그 시기가 언제일지는 아직은 미지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