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해외주식(overseas stocks) 서던 코퍼 주가 재무재표와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기

서던 코퍼 주가 재무재표와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기

by analyst
Southern-Copper

Southern-Copper

주식 시장에 투자할 때 사람들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일부는 회사의 재무제표 및 경제 지표에 초점을 맞춘 기본 분석에 의존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차트와 패턴을 사용하여 주가 추세를 파악하는 기술적 분석을 선호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투자 옵션으로서의 가치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얻기 위해 두 가지 렌즈를 통해 Southern Copper Corporation(NYSE: SCCO)을 검토할 것입니다.

Southern Copper Corporation의 기본 분석

Southern Copper Corporation은 주로 페루에서 구리, 몰리브덴, 아연, 은, 납 및 기타 광물을 탐사, 추출 및 제련하는 광산 회사입니다. 2020년과 2021년 1분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회사의 실적을 평가해 보겠습니다.

손익계산서에 따르면 Southern Copper의 2020년 매출은 전년 대비 3.4% 감소한 77억 2,5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46.3%의 건전한 매출총이익률을 유지했지만 순이익은 전년 대비 24.4% 감소한 14억 1,4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2021년 1분기 회사의 매출은 17.8% 감소했지만 순이익은 2020년 동기 대비 42.3% 증가했습니다.

대차대조표로 이동하면 Southern Copper의 총 자산, 부채 및 자본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약간 감소했습니다. 이 회사는 3.25의 편안한 유동 비율을 가지고 있어 단기 부채를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부채비율은 1.09로 주식금융보다 부채금융에 더 의존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Southern Copper가 현금을 창출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현금 흐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회사의 영업 현금 흐름은 2020년에 17.6%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순이익 감소와 운전 자본의 변화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2020년 부동산, 플랜트 및 장비에 10억 1,800만 달러를 투자했는데 이는 전년도보다 감소한 수치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20억 8,500만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3억 6,000만 달러의 자사주를 매입하여 올해 창출된 잉여 현금 흐름을 초과했습니다.

Southern Copper Corporation의 기술적 분석

기술적 분석에는 과거 주가와 거래량 추세를 조사하여 미래의 가격 움직임을 예측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술 분석을 사용하는 트레이더는 다양한 차트, 지표 및 패턴을 살펴보고 구매 또는 판매 기회를 식별합니다. 2021년 8월 23일 현재 Southern Copper Corporation의 주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50일 이동평균선(MA)이 200일 이동평균선 위에 있어 강세 추세를 나타냅니다.
  •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 58.40으로 과매수도 과매도도 아니다.
  • 주가가 Ichimoku Cloud 위에 있어 강세 추세를 나타냅니다.
  • MACD(이동 평균 수렴 발산) 라인이 시그널 라인 위에 있어 강세 추세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표에 따르면 Southern Copper의 주가는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는 강세 추세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전반적으로 Southern Copper Corporation은 안정적인 수익과 이익을 창출하는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회사로 보입니다. 회사의 2020년 순이익은 감소했지만 2021년 1분기에 반등했습니다. 회사의 유동비율과 매출총이익률은 양호하지만 부채비율이 높습니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이동 평균 및 MACD와 같은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주가가 상승 추세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떠한 분석으로도 주식의 미래 성과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는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실사를 수행하고 재무 고문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