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술적 분석 나비 패턴 발견

나비 패턴 발견

by analyst
스포팅

스포팅

나비 패턴을 발견하는 것은 트레이더에게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패턴은 시장의 움직임을 해석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금융 차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양이 나비와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패턴을 이해하면 기술적 분석을 사용하여 결정을 내리는 트레이더의 성공률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나비무늬란?

버터플라이 패턴은 차트에서 “W” 모양으로 나타나는 기술적 분석 패턴입니다. 패턴은 5개의 점(X, A, B, C, D)으로 구성되며 특정 피보나치 비율을 만족할 때 인식됩니다. 이 패턴은 Gartley 패턴과 AB=CD 패턴이라는 두 가지 다른 잘 알려진 패턴의 조합입니다. 함께 그들은 나비 패턴을 만듭니다.

X 포인트

X점은 패턴이 시작되는 시작점입니다. 이 지점이 반드시 차트의 맨 아래 또는 맨 위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 지점의 위치는 패턴의 유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A, B, C 포인트

A, B, C 포인트는 패턴의 모양을 결정하는 데 중요합니다. 각 점에는 점 사이의 거리를 설정하는 특정 피보나치 비율이 있습니다. 나비 패턴을 설정하려면 이러한 비율이 정확해야 합니다.

디포인트

D 지점은 거래자가 거래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이 포인트는 일반적으로 1.27에서 1.618 사이의 AB 레그의 피보나치 확장과 일치합니다.

나비 패턴 거래

트레이더가 나비 패턴을 발견하면 패턴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D 지점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럴 때 트레이더는 X 포인트 아래 또는 위에 놓인 손절매 주문으로 거래를 시작해야 합니다. 테이크프로핏 목표는 38.2%와 61.8% 되돌림 수준에서 설정되어야 합니다.

나비 패턴 사용의 장점

버터플라이 패턴의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트레이더에게 정확한 진입 가격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패턴의 피보나치 비율이 정확하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패턴이 완료되면 가격이 예측된 방향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정확성은 수익성을 크게 개선하고 거래자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

버터플라이 패턴은 트레이더가 금융 시장에서 가격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적 분석 패턴입니다. 패턴이 나비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5개의 포인트로 구성되며 특정 피보나치 비율을 만족할 때 인식됩니다. 이 패턴을 올바르게 적용함으로써 트레이더는 위험을 최소화하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