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내주식 (Korea Stock) 카카오(Kakao)주가 전망 차트 분석(2023년 장기적 관점)

카카오(Kakao)주가 전망 차트 분석(2023년 장기적 관점)

by 코인스탁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Kakao)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아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함께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낸 카카오이지만 전체적인 주식 시장의 하락세에 맞물려 많은 하락이 있었는데요. 카카오 주가 전망을 차트 분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Kakao)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엄청나게 많은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100개가 넘는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문어발식 확장으로 골목 상권을 위협한다는 지적이 많이 있습니다. 자전거, 미용실, 대리운전, 택시 등 실질적 서민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정부나 국회에서 문어발식 확장에 대한 규제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 카카오 관련 뉴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전망을 차트로 알아볼텐데요.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차트를 보겠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월봉 차트

카카오 월봉 캔들 차트
카카오 월봉 캔들 차트

카카오 주가를 월봉 캔들 차트로 먼저 볼텐데요. 큰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종목마다 주가 흐름의 특징들이 있는데 과거의 움직임을 참고하면서 거래하는 것을 개인적으로는 좋아합니다.

과거 차트를 보면 박스권의 움직임을 두 차례나 보여주었습니다. 새로운 고점을 만들고 나면 생각보다 긴 시간 동안은 돌파하지 못하고 저항받고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박스권은 거래하기가 굉장히 간편합니다. 박스권 하단에서 매수하고 상단 근처에서 매도하는 전략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최근 가격이 굉장히 높은 신고점을 만들어 준 후 강하게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하락이 어디까지 지속될지는 모르지만 목표가는 이제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 최고점은 돌파하지 못한다는 가정하에 거래를 하면 되는데, 안전하게 목표가보다 아래에 매도하는 전략을 추천 드립니다.

  • 카카오 주가는 박스권이 특징이다.
  • 새로운 고점을 만든 후 돌파 하는데 까지는 꽤나 긴 시간이 소요된다.
  • 목표가는 이전 고점 아래로 설정한다.
  • 매수가는 박스권 하단을 노리는데, 충분히 바닥을 다지는 것을 보고 들어간다.

카카오 주가 전망 주봉 캔들 차트

카카오 주봉 캔들 차트
카카오 주봉 캔들 차트

개인적으로 저는 주식 거래에서는 주봉 캔들을 확인하고 거래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주식 거래는 일봉 캔들 만으로는 지지 또는 저항 받았다고 확신하기가 어렵습니다. 최소한 주봉 캔들의 모양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최근 고점을 만들고 계단식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지지받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주봉 캔들 모양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체크해둔 ‘중요한 지지선’ 근처에서 주봉 캔들을 확인하고 매수 전략을 세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식 거래 주의점

주식을 거래할 때 우리는 최고가에서 매도하길 원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매수할 시점에 목표가를 미리 정해 놓고 그 가격에 도달하면 뒤도 안 돌아보고 바로 매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기계적인 거래를 해야만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캔들은 최소한 주봉 캔들은 확인하고 진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매수시 상승 장악형 캔들은 반전을 의미하는 캔들이므로 확인하고 진입하는 확인매매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