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해외주식(overseas stocks) 옥시덴탈 주가 재무재표와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기

옥시덴탈 주가 재무재표와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기

by analyst
기본-분석

기본-분석

주식 시장은 노련한 투자자뿐만 아니라 새로운 거래자에게도 위협적인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어떤 요인이 시장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주식 분석에 널리 사용되는 두 가지 방법은 기본 분석과 기술적 분석입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1933년부터 한국 맥주 시장을 주도해 온 양조 회사인 OB(Oriental Brewery) 주식의 성과를 두 가지 접근 방식을 모두 사용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오리엔탈 브루어리 이해하기

오리엔탈 브루어리는 플래그십 브랜드 카스(Cass)로 유명한 맥주 1위 기업이다. 2014년 6월, 다국적 음료 및 양조 회사인 Anheuser-Busch InBev(AB InBev)는 글로벌 투자 회사인 Kohlberg Kravis Roberts(KKR)로부터 Oriental Brewery를 인수했습니다. 이후 카스의 인기는 계속 높아져 오비의 주가가 오르는 결과를 낳았다. 우리의 분석에서는 오리엔탈 브루어리의 재무 성과와 주가를 조사하기 위해 기본적 및 기술적 분석을 사용할 것입니다.

기본 분석

펀더멘털 분석은 기업의 경영 및 수익성과 관련된 경제적, 재무적, 기타 정성적, 정량적 요소를 기반으로 주식을 평가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펀더멘탈 분석에서 투자자는 재무제표, 경영, 경쟁 및 산업 동향을 살펴보고 비즈니스의 잠재적인 성장 또는 쇠퇴를 예측합니다. Oriental Brewery 분석을 위해 2020년 1분기(Q1)부터 2021년 1분기까지의 재무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익

수익은 회사가 판매로 벌어들인 총 금액을 나타냅니다. 오리엔탈 브루어리의 매출은 2020년 1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7.15% 증가했습니다.

순이익

순이익은 수입에서 모든 비용, 세금 및 기타 공제액을 뺀 후 남은 금액을 말합니다. 오리엔탈 브루어리의 순이익은 2020년 1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37.85% 증가했습니다.

주당순이익(EPS)

EPS는 보통주 발행 주식당 얼마나 많은 수익이 발생하는지 나타냅니다. 오리엔탈 브루어리의 EPS는 2020년 1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37.80% 증가했습니다.

기술적 분석

반면 기술적 분석은 가격 및 거래량 추세와 같은 과거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식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차트, 그래프 및 기타 통계 지표를 살펴보고 미래의 가격 추세를 예측합니다. 다음은 오리엔탈 브루어리의 잠재적인 미래 주가를 밝히기 위해 사용한 두 가지 기술적 분석 접근법입니다.

이동 평균 수렴 발산(MACD)

MACD는 회사 주가의 두 이동 평균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는 추세 추종 모멘텀 지표입니다. MACD선이 신호선 위로 교차할 때 매수 기회를, 아래로 교차할 때 매도 기회를 나타냅니다. 오리엔탈맥주의 MACD선은 2020년 12월 이후 시그널선 위에 있어 강세추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대 강도 지수(RSI)

RSI는 주식 가격 움직임의 속도와 변화를 측정하는 기술 발진기입니다. 범위는 0에서 100까지이며, 일반적으로 70 이상의 수치는 과매수 상태를 나타내고 30 미만의 수치는 과매도 상태를 나타냅니다. 오리엔탈브루어리의 RSI는 50~70 사이를 오가며 중립적인 주가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결론

결론적으로 펀더멘털 분석을 통해 오리엔탈브루어리는 매출, 당기순이익, EPS 모두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MACD, RSI 등의 기술적 분석을 통해 주가는 강세추세에 있었고 중립적 전망을 보였다. 따라서 장기적인 투자 관점을 찾는 투자자라면 잠재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맥주 시장의 유망주인 Oriental Brewery에 대한 투자를 고려할 수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어떤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철저한 분석을 수행하는 것은 항상 위험을 최소화하고 현명한 투자를 하기 위한 현명한 결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