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술적 분석 오름차순 및 내림차순 삼각형 파악

오름차순 및 내림차순 삼각형 파악

by analyst
기술적-분석

기술적-분석

오름차순 및 내림차순 삼각형은 기술 분석에서 역사적 가격 행동을 기반으로 유가 증권의 미래 가격 변동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차트 패턴입니다. 이러한 패턴은 가격 차트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시장 정서에 대한 상당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오름차순 삼각형

오름차순 삼각형은 보안 가격이 일련의 더 높은 저점으로 통합되어 “상승”하는 것처럼 보이는 직선 저항선을 형성할 때 형성되는 완고한 연속 패턴입니다. 동시에 가격은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어 수평 저항 수준을 형성하는 일련의 균일한 고점을 생성합니다. 가격이 마침내 저항선 상단을 돌파하면 강세 심리를 확인하고 증권을 매수할 신호를 제공합니다. 목표 가격은 일반적으로 삼각형의 밑면에서 위쪽 추세선까지 측정된 패턴의 수직 거리의 배수로 설정됩니다.

내림차순 삼각형

하강 삼각형은 일련의 낮은 고점과 일정한 저점을 형성하여 저항 역할을 하는 하강 추세선을 생성한다는 점에서 오름차순 삼각형의 반대입니다. 가격은 결국 낮은 추세선 아래로 이탈하여 시장의 약세 정서와 보안 매도 신호를 나타냅니다. 목표가는 돌파 지점에서 예상되는 패턴의 수직 거리의 배수로 유사하게 계산됩니다.

이러한 패턴은 과거 가격 움직임을 기반으로 하며 미래 가격 움직임에 대한 보장된 지표를 제공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격이 추세선을 돌파했지만 빠르게 역전하는 잘못된 탈주와 가격이 목표 가격에 도달하지 못하는 실패한 삼각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술 지표와 마찬가지로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다른 기술 및 기본 분석 도구로 패턴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오름차순 및 내림차순 삼각형을 이해하면 시장 정서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정보에 입각한 거래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식별하기 쉽고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른 지표 및 분석 도구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