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내주식 (Korea Stock) 신풍제약 주가 전망 차트 분석 (2023년 장기적 관점)

신풍제약 주가 전망 차트 분석 (2023년 장기적 관점)

by 코인스탁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풍제약의 주가가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자금 의혹 조사에 의한 폭락이 이어지고 있었으며 최근 미국 경제의 불안과 금리인상, 국내의 코스피 지수 하락 등의 영향이 있다고 보여 집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차트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국내의 오래된 제약회사였지만 코로나19 이전에는 큰 힘을 발휘하지는 못하는 제약회사 였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인 피라맥스 관련해서 급등을 했었지만 피라맥스의 임상2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하면서부터 주가의 하락이 나오기 시작했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폭락 이유

200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동안 의약품 원료 업체와 허위 거래로 원료 단가를 부풀리는 방법으로 57억원 규모의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신풍제약의 비자금 조성 정황이 포착되면서 검찰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소식으로 인해 신풍제약 주가는 또 엄청난 폭락을 맞이할 수 밖에 없습니다.

8월부터는 피라맥스 임상3상을 시작하고 있는데, 언제 어떠한 결과가 나오느냐가 주가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뉴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을 차트로 살펴볼텐데요. 장기적인 큰 흐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월봉 캔들 차트

신풍제약 월봉 캔들 차트 분석
신풍제약 월봉 캔들 차트

신풍제약 주가의 큰 흐름을 보기 위해서 월봉 캔들 차트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차트는 로그 눈금 입니다.

최근 강한 하락이 나왔다고는 하지만 큰 흐름으로 보면 여전히 상승하고 있는 차트 입니다. 2020년 부터 강력한 상승이 나왔다가 19만원대의 높은 고점을 찍은 후 계단식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1만원대의 가격대는 강력한 지지레벨로 해석 됩니다. 추세선의 바닥과 가까우며 이전 매물대가 가격을 받쳐주는 형국이기 때문인데요. 저러한 레벨까지 떨어진다면 주봉 캔들 모양을 확인하고 매수 전략을 펼쳐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다시 반전 상승이 나오더라도 이전 고점을 돌파한다는 관점을 가지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최근 흐름을 주봉 캔들로 다시 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주봉 캔들 차트 최근 움직임
신풍제약 주봉 캔들 차트

현재 계단식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22년 7월4일 기준 주봉 캔들이 상승 장악형 캔들이 나오면서 상승이 나왔으나 저항 받고 다시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만약 채널을 상승 돌파했다면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었겠습니다.

현재는 매수 관점을 보는 것 보다는 관망하면서 가격을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위치 입니다. 채널 하단까지 가격이 도달할 가능성은 충분해 보이기 때문에 섣부른 매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락 채널을 상승 돌파하더라도 5만원대의 가격대가 이전 매물대의 저항 레벨이므로 청산하는 전략을 추천 드립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종합 정리

  • 신풍제약 주가는 큰 흐름의 상승 차트이다.
  • 하지만 섣부른 매수는 추천 하지 않는다.
  • 강력한 지지 레벨은 1만원대의 레벨이다. (상승 채널 하단 + 이전 매물대)
  • 반전 상승이 나오더라도 5~6만원대 이상을 돌파하는 것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