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술적 분석 머리와 어깨 패턴을 인식

머리와 어깨 패턴을 인식

by analyst
기술-분석

기술-분석

트레이더라면 헤드앤숄더 패턴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차트 패턴 중 하나이며 트레이더에게 증권을 사고 파는 시점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헤드앤숄더 패턴은 상승 추세의 끝을 알리는 약세 반전 패턴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머리와 어깨 패턴을 인식하는 방법과 이를 사용하여 수익성 있는 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헤드앤숄더 패턴이란?

헤드앤숄더 패턴은 금융자산 차트에서 볼 수 있는 기술적 분석 패턴입니다. 차트에 생성하는 모양에서 이름을 얻습니다. 패턴은 세 개의 봉우리로 구성되며 중간 봉우리가 가장 높아 “머리”를 형성합니다. 다른 두 봉우리는 “어깨”라고 합니다.

패턴 자체는 황소와 곰 사이의 줄다리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과 같습니다. 황소가 가격을 올리고 곰이 통제하여 가격이 처음으로 하락할 때 첫 번째 정점이 형성됩니다. 그런 다음 황소가 다시 가격을 밀어 머리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곰들이 돌아와 두 번째로 가격을 낮추어 왼쪽 어깨를 형성합니다. 상승세는 다시 가격을 올리려고 시도하여 오른쪽 어깨를 형성하지만 하락세가 다시 나타나 가격이 다시 하락합니다.

패턴이 완성되면 트레이더는 어깨와 머리 사이에 있는 두 저점의 저점을 연결하는 지지선인 “네크라인” 아래에서 탈주를 찾습니다. 이 돌파는 약세 신호로 간주되어 약세가 시장을 장악했음을 나타냅니다.

머리와 어깨 패턴을 인식하는 방법

헤드앤숄더 패턴을 알아보려면 가운데 봉우리가 가장 높은 3개의 봉우리를 찾아 헤드를 형성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머리보다 낮은 다른 두 봉우리는 어깨라고 합니다. 최고점을 확인했으면 어깨와 머리 사이에 있는 두 골의 최저점을 연결하는 목선을 찾으십시오.

볼륨 또한 이 패턴을 인식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볼륨은 왼쪽 어깨에서 가장 높은 경향이 있으며 머리가 형성되는 동안 감소하고 오른쪽 어깨에서 다시 증가합니다. 가격이 목선 아래로 떨어지면서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면 패턴이 확인됩니다.

헤드앤숄더 패턴이 반전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를 역헤드앤숄더 패턴이라고 합니다. 이 패턴은 하락세의 끝을 알리는 완고한 반전 패턴입니다.

헤드앤숄더 패턴 사용법

머리와 어깨 패턴을 사용하여 수익성 있는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더는 일반적으로 패턴을 확인하기 위해 목선 아래에서 돌파를 찾은 다음 숏 포지션을 취하거나 증권을 매도합니다. 이익 목표는 일반적으로 머리와 목선 사이의 거리에 설정됩니다.

트레이더는 또한 헤드 앤 숄더 패턴을 이동 평균과 같은 다른 기술 분석 도구와 함께 사용하여 거래를 확인합니다.

그러나 헤드앤숄더 패턴이 가격 하락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턴이 실패할 수 있고 가격이 계속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절매 주문과 같은 위험 관리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결론

헤드앤숄더 패턴은 트레이더에게 언제 증권을 사고 팔지 알 수 있는 일반적인 차트 패턴입니다. 상승 추세의 끝을 알리는 약세 반전 패턴입니다. 트레이더는 패턴을 확인하기 위해 목선 아래에서 돌파를 찾은 다음 숏 포지션을 취하거나 증권을 매도합니다. 그러나 패턴이 실패할 수 있고 가격이 계속 상승할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거래자는 손절매 주문과 같은 위험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거래를 관리해야 합니다.